제207회 의왕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3년7월5일(금) 10시03분~10시11분

제207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최명식 지금부터 제207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길운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기길운 이른 한여름의 무더위와 장마를 예고하는 비가 시작되는 여름의 길목에서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여 동료의원님들과 600여 공직자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아울러 금번 7월 1일자 경기도의 인사발령에 의해 우리시 제23대 부시장으로 취임하신 최원용 부시장님을 16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하고 또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저는 계사년을 시작하면서 시의회 운영방향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겸허히 수렴해 집행부에 효율적이고 합목적인 행정을 요구하여 견제의 역할을 적절히 수행하는 한편, 대안을 함께 제시해 나가는 생산적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신뢰받는 의회, 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의회,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를 만들고자 나름 최선을 다하여 왔다고 자부하지만, 그래도 부족한 부분도 적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의회에서는 주민들이 위임해주신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악한 제반 여건 속에서도 열과 성을 다하여 왔습니다.
  시의 현안중 하나인 글로벌인재센터 건립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타 자치단체 운영 시설 벤치마킹과 이해 관계자인 학원연합회 임원 면담과 재개발 및 도시환경정비사업 추진위와 비대위 등의 면담을 통해 상호간 상충되는 부분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여 사업추진의 미진한 부분을 보완토록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시 발전에 한 획을 긋는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가 완료되어 우선협상 대상자와 협상이 진행중에 있으며, 또한 부곡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도 개발계획이 승인되어 사업추진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설립을 추진중이고, 왕송호수 공원조성 계획이 중도위 심의가 완료되어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설치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는 등 크고 작은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절차들이 완료된 것은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라고 생각하면서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금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2012회계연도 결산승인안, 2013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과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조례안 및 의견청취안이 상정되었고, 마지막날 시정전반에 대한 시정 질문과 답변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3년도 주요업무 추진사항 청취와 시정 질문은 그동안 추진했던 주요 시정에 대한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과정이므로 보다 충실하게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2020년 의왕도시기본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의견청취안은 주민들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며, 결산승인에 있어서는 잘못된 점이 있으면 개선하여 2014년도 본예산 편성시 참고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검토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시정 질문과 추경예산안 심의 및 주요업무 추진상황 설명시 충실한 답변과 설명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준비를 하셔서 제1차 정례회가 원만하게 진행되어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무더운 날씨에 서로가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의 여유를 갖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웃음이 가득한 생활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명식 이상으로 제207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