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5회 의왕시의회(제2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11월23일(월) 10시02분~10시10분

제225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이상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5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전경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경숙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첫 눈이 내리고 첫 얼음이 언다는 소설입니다.
  만산홍엽의 계절이 지나고 제법 차가운 기운이 느껴지는 이 계절에 여러분들을 모시고 제225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해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여러 복잡한 지역현안들의 해결에 늘 시민 여러분들의 입장에서 시민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늘 진솔한 의견과 따뜻한 격려와 협조를 아끼지 않아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 하는 현장 소통 행정을 펼치고 계시는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8일까지 26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예산안 심의 등 매우 중요하고도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올 한 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개별사업과 시책에 대해 평가를 하는 한편, 부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실효성 있는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감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시정질문을 통해 시민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동시에 시민의 뜻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시고, 2016년도 예산심의도 예산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의 지속적인 발전 및 경쟁력 강화라는 관점에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분야에 적절하게 재원이 배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예산안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이 모든 것은 시민들이 우리 의회에 부여한 권한과 임무이기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자료 준비와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의회의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시고 반면교사의 기회로 활용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추운 날씨에 의왕시민 모두가 서로에 대한 따뜻한 배려 속에서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빌며, 여러분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상원 이상으로 제225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