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2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07년10월18일(목) 10시00분~10시06분

제152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대한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광환 지금부터 제15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을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석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석근 의정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살기 좋은 의왕 건설에 애쓰고 계신 이형구 시장님을 비롯한 의왕시 공직자 여러분!
  풍요로움과 넉넉함이 더해가는 완연한 가을을 맞아 제15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비회기 기간 중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여론 수렴 및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의왕 시민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백운예술제와 의왕시민의 날 행사에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자원봉사자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들께서 발의하신 의왕시 용역과제 사전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시정 업무추진과 밀접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정부에서 추진중인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수정요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우리시에 불합리한 법 개정안을 수정해 줄 것을 요구 할 계획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 하나하나에 세심한 심의를 부탁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임시회가 원만히 진행 될 수 있도록 자료제공 등에 적극적으로 임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니 건강에 특히 유념하시고, 끝으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시민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광환 이상으로 제15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