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2.07.19 조회수 595
의왕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
-개정조례안 등 총 9건 심의 및 2022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 청취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8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조례 개정안,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 「의왕시 보증채무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의왕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개의 조례 개정안과 「의왕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의왕시 재활용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개의의 민간위탁 동의안, 그리고 의왕시 「의왕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안)에 대한 의견청취안」 등 총 9개의 안건이 상정됐다.

특히, 20일부터 28일 기간 중에는 시 부서장으로부터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청취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시정 업무추진에 대한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며 향후 운영 계획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학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제9대 의왕시의회는 금번 임시회를 시점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행복한 의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의 모든 의사일정은 시민의 알권리와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의왕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시민들에게 영상으로 생중계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제286회 임시회 마무리
이전글 제9대 의왕시의회 개원식 개최, 본격 의정활동 시작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