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 발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5.13 조회수 621

의왕시의회,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 발표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가 13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의왕시의회 의원들이 GTX-C 노선의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를위하여 국토교통부와 민간사업자에게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대내·외적으로밝히기 위한 것이다.

 

시 의회는 민간사업자에게 “의왕역의 추가 정차에 따른 이점을 면밀히 분석하여, 국토교통부 제출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민간투자시설사업의 신청서에 의왕역을 포함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지난 12월 GTX-C노선에 대한 사업 기본계획을 고시하면서 민간사업자의 투자 제안을 토대로 추가 정거장을 최대 3개 설치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어, 오는 21일까지 국토교통부에 제출하는 민간 투자 제안서에 의왕역이 포함여부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국토교통부에게는 “지역균형 발전과 공동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교통대책인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를포함한 사업제안서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라“고 촉구했다.

윤미경 의장은 “시 의회가 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위한 촉구 결의와 GTX-C노선 민간투자시설사업 의왕역 추가 정거장 설치 제안양해각서 동의안을 승인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의왕 시민의염원인 의왕역이 GTX-C노선에 추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겠다”고 강한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의왕시민의 열망을 담아 관계기관에 보내기로 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개회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