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10일간 일정 마무리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34

의왕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10일간 일정 마무리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22건 처리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는 3일 제280회 임시회 제8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청년기본소득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안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회 토론회 등의 운영 조례안 △향토유적 보호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과 시에서 제출한 △헌혈 권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푸드뱅크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22건의 안건을 심의하여 20건을 원안가결하고, △2021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수정가결,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부결처리했다.

 

또한 지난달 26일부터 2022년도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5일간에 걸쳐청취하고 내년도 의왕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점검과 시민들의 편익증진을 위한 대안제시에 힘썼다.

 

윤미경 의장은 폐회사에서 “의회와 집행부가 상생 발전하도록 노력해 주신 공무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회기 중 의원님들께서 제시한 의견과 대안 등이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윤미근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는 영국처칠 수상의 말을 빌려 택지개발로 사라지는 지금 우리 삶의 모습을 미래세대까지보존할 수 있는 방안을 촉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의왕시 공동주택 미화노동자 간담회 개최
이전글 윤미근 의왕시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콘텐츠 담당자 : 이수인 ☎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