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6.16 조회수 646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진행, 주요업무에 대한 종합감사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는 제277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시 본청과 보건소, 평생교육원을 비롯해 각 동 주민센터, 의왕도시공사와 출연기관인 의왕시 청소년육성재단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김학기 의원이 위원장으로 위촉돼 감사를 총괄하며, 각 위원들은 감사대상 부서 및 기관의 업무에 대한 질의와 현지 확인, 자료제출 형식으로 진행된다.

 

위원들은 감사에 앞서 시 행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면밀한 감사를 위해 업무연찬회와 주요시설 현장방문 등을 실시하며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김학기 위원장은“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에서 추진한 주요시책과 사업들이 합리적으로 진행됐는지 세심하게 점검해 문제점은 바로잡고 우수 사례는 격려함으로써,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첫째 날인 16일에는 김상돈 시장을 비롯한 국과장의 선서 실시 후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감사담당관,홍보담당관, 복지정책과, 노인장애인과 등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77회 정례회 개회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