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전**** 작성일 2023.01.05 조회수 148
 1. 의왕시의회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백운커뮤니티 인력운영관련 시정요청」에 대하여 관련부서(문화체육과, 도서관운영과)에 확인한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문화체육과

   - 현재 생활체육실 소관 체육시설의 업장별 안내직원은 각 3명씩 배치·근무 중입니다. 

   - 오전 근무자(06:00~15:00시), 중간 근무자(09:00~18:00), 오후 근무자(13:00~22:00)근무방식은 주 단위로 교대근무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첩 근무시간은 휴식 및 교대준비
등을 위해 지정되어 있으며 또한 근무자 1명이 부재중일 시 남은 근무자가 교대근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민원인께서 말씀하신 내용 중 안내데스크에 3명이 상주했다는 내용은 최근 신규회원 접수 기간 중 사무실 직원이 안내·상담 지원근무 중이였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고객님께서 민원을 제기하셨던 기간에는 백운커뮤니티센터 안내직원 1명이 퇴사하여 2명만(오전, 오후) 근무 중인 상황이었으며, 안내 접수기간 중에는 안내직원만으로 응대에 무리가 있어,
사무실 담당자가
교대 등을 위한 지원을 했었으며 이는 고객님들께서 원하는 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기 위한 지원근무 인력이였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 현재 백운커뮤니티센터의 체육시설은 B1층 (남,여)수영장, 3층 (남,여)헬스장 및 GX룸이 있으며,추후 하반기 3층 당구 및 탁구시설, 4층 GX룸 확장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안내데스크를 통해 모든 체육시설의 문의 응대를 감안한다면 현재 안내데스크 인력은 센터 운영에 필요한 인력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업무 중 직원이 핸드폰을 보거나 업무에 집중하지 못한 점 등은 내부 교육을 통해 시정하겠습니다.

 

   -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박고훈 담당(☎8045-8014)에게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서관운영과

   - 백운호수도서관은 매주 이용자 희망도서 구입, 분기별 정기도서를 구입하여 지속적으로 도서를 확충하고 있습니다. 2022년 5월 개관 이후 현재 12,000여권을 소장 중이며,
앞으로도
백운커뮤니티센터 건물 하중 범위에서 지속적으로 도서량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또한, 백운커뮤니티센터 1층 입구에 설치된 스마트도서관에도 500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중 24시간 이용가능하며 분기별로 신간 및 추천 도서로 교체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2022년 7월부터 평일 22시까지 야간 운영 확대와 더불어 2022년 8월에 일요일 추가 운영을 확대하였습니다.
도서 대출·반납, 이용도서 정리·배가, 이용자 응대, 신규 구입도서 장비작업 등 안정적인 정보서비스 제공과 근무 인력 휴게시간(식사 교대)등을 고려하여 시간대별 필수 인력 2명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특정 시간대에 일부 근무자가 겹치는 경우가
있으나 도서관 운영에 필수 인력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앞으로 의왕시의회에서는 시민여러분께서 백운커뮤니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 가정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리며, 시민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민을 위한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드립니다.
이전글 시의회는 의왕시체육회 예산축소를 철회하라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콘텐츠 담당자 : 정기석 전화번호 031-34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