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박형구 입니다.

  • 박형구 의원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7.06 조회수 78

의왕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 등 총 18건 심의 및 2021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 청취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은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 2021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을 청취하고, 조례 제·개정안과 동의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 윤미경 의장이 대표 발의한「의왕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 조례안」, 이랑이 부의장의 「의왕시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경숙 의원의 「의왕시 이북5도 등의 관련단체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의왕시 노인 성인식개선사업 지원 조례안」, 윤미근 의원의 「의왕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야생생물 보호 및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조례안」과 시에서 제출한 「의왕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8개의 안건이 상정됐다.

 

특히, 7일부터 14일까지 시 부서장 및 도시공사사장으로부터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보고받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시정 업무추진 사항을 면밀히 점검하며 향후 운영 계획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윤 의장은 “올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시민생활에 맞춰 다양하고 효율적인방법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의 눈과 시민의 마음으로 고민해 주실 것”을당부하며“제8대 의회의 남은 1년 동안 의왕시의회 의원 모두가 시의 발전과시민의 행복한 미래를 그려 나가는 데 최선을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윤미근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제8대 의회 개원 3주년을 맞아 시의원의 역할을 뒤돌아보고, 시와의 소통방안으로 조례 및 안건 심의 특별위원회 등의 구성을 요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8대 의왕시의회, 개원 3주년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