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박형구 입니다.

  • 박형구 의원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6.25 조회수 143

의왕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은 25일 제27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부터 16일간 진행된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20회계연도 결산승인, 시정질문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정례회 기간 중 16일부터 9일간 운영한 행감특별위원회는 의왕시 40개 부서와 의왕도시공사, 출연기관인 의왕시 청소년육성재단을 대상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김학기 위원장은 강평을 통해“의원들의 행감에서 지적한 사항은 17만 의왕시민의 뜻이라 생각하고‘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기 위해이를 잘 수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형구)에서 심사한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의왕시 수입증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총 9건은 모두 원안가결됐다.

 

 

이어진 시정 질문에서 이랑이 부의장의 ‘백운호수 근린공원 조성’과 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전경숙 의원은 ‘청계4통 도로소음 민원’ , 윤미근 의원은 ’그린 뉴딜정책 추진’에 대하여, 박형구 의원은 ’마을버스 공영제 추진’, 마지막으로 김학기 의원은 ‘조직 전반적인 운영과 점검’을 주제로 질문하고, 김상돈 의왕시장으로부터 답변을 들었다.

 

윤미경 의장은“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16일간의 긴 정례회 기간동안 열정적인 의정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시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등을 통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8대 의왕시의회, 개원 3주년
이전글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