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학기 입니다.

  • 김학기 의장
  • 김학기 의장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의왕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회 실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3.07.20 조회수 2731
의왕시의회, 의왕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회 실시
-경영능력과 사업 추진방안 등 날카롭게 검증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19일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성광식,61세)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에 따라 제295회 임시회 회기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에 노선희 의원, 부위원장에는 서창수 의원, 위원으로 박혜숙, 김태흥, 한채훈, 박현호 의원을 선임하여 청문회를 준비해왔다.

이날 인사청문회는 사전에 제출된 자료를 기반으로 평가항목을 도덕성과 직무 수행 능력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도덕성 분야에서는 과거업무경력과 재산형성과정에 대하여 질의하였고 직무분야에서는 공공기관장으로서 리더십과 비전 등 경영능력과 사업 추진방안 등을 날카롭게 검증하였으며 정책 방향에 대한 제언도 덧붙였다. 또한, 도시공사 현안문제 등에 대하여 심도있는 질의답변을 진행하였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노선희 위원장은“인사청문회는 사장 임명에 앞서 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적격한 인사가 될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밝히고 “도시공사는 문화·체육 및 도시개발사업 등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기관인 만큼 후보자는 시민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위원들은“의왕도시공사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어려운 문제는 같이 해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적합의견으로 채택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제295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20일 본회의에서 의결하여 집행부에 송부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의왕시의회 방문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95회 임시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