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학기 입니다.

  • 김학기 의장
  • 김학기 의장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점검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6.02 조회수 658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점검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는 2일 관내 주요 현장을 찾아 운영현황을 점검하며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31일부터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연찬회에서 언급되었던 ▲시니어클럽 신축공사 ▲포일 어울림센터▲두꺼비 서식지 등 생태계 파괴 ▲백운밸리·장안지구·고천·월암지구·청계2지구 훼손지 복구 사업 대상지 등 8곳을 방문해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 현장을 면밀히 살펴 예산집행의 적정성 여부와 문제점 등을 파악하는데 집중하였으며,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관리 실태와 부실시공 방지대책, 계획 대비 공정률 이행 여부 등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의 불편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김학기 위원장은“이번 행정감사는 제8대 시의회가 실시하는 마지막 감사인 만큼, 현장에서 도출된 문제점과 개선이 요구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부서별 감사에 반영하고 합리적인 대안과 정책방향을 제시해 시민의눈높이에 맞는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16일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집행부 40개 부서와 의왕도시공사, 출연기관인 의왕시 청소년육성재단에 대한 감사를진행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제277회 정례회 개회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