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학기 입니다.

  • 김학기 의장
  • 김학기 의장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 시작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0.07.08 조회수 337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8일 제269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회기 중에는 집행부의 33개 관··소 및 의왕도시공사 대상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을 청취할 예정이다. 상정된 주요 안건은 의왕시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8, 동의안 1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의원들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GTX-C노선이 의왕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윤미경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시의 각종 현안에 대해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의정활동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8대 후반기 의왕시의회가 17만 의왕시민의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GTX-C 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 촉구”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