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윤미경 입니다.

  • 윤미경 의장

HOME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9.07 조회수 184

3회 추경 예산안(증584억 원) 및 조례안 21건 심의,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은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건전한 음주문화환경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의왕시 신중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관한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5건, 의왕시에서 제출한 조례안16건 등 총 26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첫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1년도 제3회 추경 예산안과 조례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하고, 박형구 의원과 송광의 의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간사로 선임했다.

 

오는 8일부터 6일간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 예산보다 584억 원(10.5%)이 증가한 6,616억 원의 규모의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윤 미경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30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추진계획’으로 의왕시가 수도권의 새로운 성장동력의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맞게 된 것과 정부의 발표로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가 사실상 확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회도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만큼 추경예산안 심사에있어, 불필요한 사업은 없는지, 어려운 시기에 사회적 약자와 공익을 위한 예산은 충분하게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왕시의회는 청각 언어장애인들의 알 권리 충족과 의정 참여를 위해 지난 5월 의왕시수어통역센터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임시회부터 본회의장의 회의 내용을 수어 통역으로 생중계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현장점검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입지에 의왕시 포함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