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7회 의왕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6월10일(목) 10시00분~10시07분

제277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김선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7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미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미경 존경하는 16만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김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새 여름이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는 6월에는 무성해진 나뭇잎들과 짙어진 녹음을 바라보면서 자연에 위로받는 시간을 보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백신접종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지난 4월에는 「6.25전쟁 전후 적 지역에서 활동한 비정규군 공로자 보상에 관한 법률」이 공포되었습니다.
  이 법률의 제정으로 전후 70년간 인정되지 않았던 미군 등 외국군 소속으로 6.25 전쟁에 참전한 비정규군 공로자 19,000여 명 중 최종 심사를 거친 공로자와 그 유족들이 예우의 대상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분들을 빠짐없이 찾아내 기리고 이들에 대한 예우를 확대해 나가려는 국민적 노력이 계속되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까지 16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시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을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요시책들의 성과와 문제점 등을 검토하여 올바른 시정의 방향을 제시해 주시고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피셔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시에서는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시민의 대의기관인 우리 의회가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 등을 통해 위법하거나 부당한 부분은 개선해 나가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집행과 사업추진을 위해 시정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올여름도 폭염과 집중호우가 잦을 것이라는 기상전망이 있는 만큼 각종 시설물과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빈틈없는 대응책 마련을 부탁드립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선미 이상으로 제277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