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9회 의왕시의회(제2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2022년12월1일(목) 10시00분~10시08분

제289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의사팀장 송현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9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학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학기 존경하는 17만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동료 의원님들과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겨울이 시작되는 12월의 첫날에 제289회 제2차 정례회를 맞아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책임의정, 투명의정, 현장의정, 협치의정을 목표로 제9대 의회가 개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정례회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한 차례의 정례회와 두 차례의 임시회를 열어 주요업무 추진실적 점검과 올바른 시정 운영을 위한 행정사무감사 실시, 2021년도 결산안 및 2022년도 추경예산안 심의,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 등 시민의 권익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였으며 민원 간담회와 주요현장 점검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들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새롭게 시작한 제9대 의회에 많은 기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민의에 어긋나지 않고 시민을 위한 진정한 의회가 될 것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임기를 시작하는 첫해 시민들을 위해 쉼 없이 달리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시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희망찬 미래도시, 생동하는 푸른 의왕 만들기에 열정을 다하고 계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예산안과 금년도 마무리 추경예산안,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의 안건 심의가 있을 예정이며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계획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 누구에게나 보편타당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심도 있게 검토해 주시고 내년도 예산안은 불확실한 국내외의 경제 여건과 금리인상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편성된 소중한 예산인 만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꼼꼼하고 빈틈없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2022년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각종 현안들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본격적인 동절기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동절기 안전 점검 및 제설 대책 등 대비를 철저히 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 계획했던 일들을 알차게 마무리하는 뜻깊은 연말이 되시기를 바라며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현주 이상으로 제289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