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2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1월19일(수) 10시00분~10시08분

제282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청취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송현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애국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창을 하지 않고 녹음 방송 1절을 청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 청취)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미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미경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들과 김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2년의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제282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처럼 기백 넘치고 활력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전부개정 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되고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등 두 차례의 선거를 앞두고 있는 등 지방자치의 전환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의왕시의회는 지난 1월 10일 지방의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시행에 앞서, 의왕시와 인사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사업무 등 전 분야에서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는 지방의회 자율성 확보와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집행부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성공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한편, 우리시는 지난해 발표된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추진계획과 가시화된 GTX-C노선 의왕역 정차를 비롯하여 현재 추진 중인 각종 도시개발사업과 기반시설·편의시설 조성사업 등이 원활히 진행되며 시의 위상이 높아지고 도시경쟁력과 발전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계획된 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되어 우리시가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도시로 우뚝 설 수 있기를 바라며 새로운 변화가 시민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우리 의회도 계속해서 힘을 보태겠습니다.
  오늘부터 3일간 열리는 이번 제282회 임시회에서는 시민 복리증진과 관련된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할 계획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정된 안건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의 의견을 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대와 축복 속에 개원한 제8대 의왕시의회가 어느 덧 6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던 마음을 되새기며 마지막까지 아름다운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올 한해도 열심히 일하는 의회, 책임을 다하는 의회,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목표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올해는 기필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원년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과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께 빛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현주 이상으로 제28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