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8회 의왕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2022년10월12일(수) 10시00분~10시07분

제288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송현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8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학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학기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입니다. 올해 계획했던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내년을 준비해야하는 바쁜 시기이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따스한 가을햇살과 오색 단풍 아래 무르익어가는 가을을 느끼며 여유를 가져보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9월 백운호수축제를 성황리에 마쳤고 콘서트,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이 매주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 주말에는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가 3년 만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거나 축소 운영했던 행사들이 개최되면서 모처럼 활기찬 모습의 시민들을 현장에서 만나 뵙고 함께 즐길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집행부에서는 계획된 행사들을 진행함에 있어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고 아울러 코로나 상황이 다소 나아지기는 했지만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6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88회 제1차 정례회는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시정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을 심사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시정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발전적인 관점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올바른 시정방향을 제시해주시고 결산안에 대해서는 예산 집행이 편성 목적대로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세밀하게 살펴보셔서 내년도 예산편성과 장기적인 시책 수립에 의미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도록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소 힘든 일정이 될 수도 있으나 제9대 의왕시의회의 첫 정례회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의왕시민의 대표라는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께서도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답변으로 의사일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큰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고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현주 이상으로 제288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