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5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인사청문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차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 7월 17일(월) 10시 43분 개의

의사일정(제1차 회의)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서면질의서 채택의 건

부의된 안건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서면질의서 채택의 건

(10시43분 개의)

○전문위원 김선미 전문위원 김선미입니다.
  제29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진행과 관련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12일 의왕시장으로부터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서가 제출, 접수되어 의왕시의회 기본 조례 제21조 및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에 따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본 위원회는 제29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되었으며 총 여섯 분의 위원께서 선임되셨습니다. 오늘 제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서면질의 목록을 채택할 계획입니다. 회의 진행은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위원 중 최다선 연장위원께서 위원장의 직무를 대행한다는 의왕시의회 기본 조례 제24조에 따라 본 위원회의 최다선 연장위원이신 서창수 위원님께서 하시겠으며 현재 여섯 분의 위원님 모두 참석하셔서 의사 및 의결정족수가 충족되었음을 보고드립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임시위원장 서창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9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의사봉 3타 】

  의왕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임시위원장을 맡게 된 서창수 위원입니다. 의왕시의회 기본 조례 제24조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되기 전까지 제가 회의를 주재하겠습니다. 원활한 회의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1.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그러면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 의사봉 3타 】

  본 건은 사전에 위원님들과 협의가 있었던 대로 위원장에는 노선희 위원을, 부위원장에는 본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사봉 3타 】

  노선희 위원님 축하드리며 이 시간 이후부터의 회의 진행은 위원장으로 선출되신 노선희 위원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노선희 위원장, 임시위원장과 사회 교대)
○위원장 노선희 저를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의 업무능력과 전문성 등을 검증하기 위하여 위원장의 직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다짐하면서 회의가 능률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의에 앞서 먼저 위원회 운영계획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 활동은 오늘부터 7월 20일까지 4일간으로 오늘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서면질의서를 채택하고 7월 19일 제2차 회의에서 청문을 실시하여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배부해드린 운영계획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의사일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2.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서면질의서 채택의 건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서면질의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 의사봉 3타 】

  서면질의 목록 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보완을 요구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실 위원 계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말씀하실 위원이 안 계시면 의결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서면질의서 채택의 건은 위원님들께 배부해드린 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사봉 3타 】

  이상으로 오늘 계획된 위원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제2차 회의는 7월 19일 수요일 10시에 의회 중회의실에서 개의하여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제29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회기 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 의사봉 3타 】

(10시49분 산회)


○출석위원

  노 선 희  위원            서 창 수  위원
  박 혜 숙  위원            김 태 흥  위원
  한 채 훈  위원            박 현 호  위원

○위원 아닌 출석의원

  김 학 기  의원

○서명위원

  위 원 장        노 선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