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0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2023년1월30일(월) 10시00분~10시07분

제290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의사팀장 송현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0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학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학기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첫 회기를 시작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올해는 토끼처럼 멀리 도약하여 목표를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지난 3년 간 코로나로 인해 일상의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 했고 경제적 어려움도 컸습니다. 새해 들어 위기와 시련이 서서히 물러가고 희망이 다가오는 것 같아 반가운 마음입니다. 하루빨리 엔데믹을 맞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는 그날까지 방역수칙의 지속적인 실천을 당부드립니다.
  지난해는 우리 9대 의왕시의회가 의왕의 꿈과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활동을 펼쳐나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시급한 현안을 찾아 시민을 만나고 간담회, 토론회 등을 열어 문제를 공유하는 한편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연구모임을 운영, 지원하여 의정활동의 수준을 높이고 정책지원관 활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자치법규를 만들겠습니다. 다함께 행복한 의왕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바른 의정활동을 펼치며 최선을 다해 나아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의왕시의회가 잘한 부분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격려와 협조를, 그리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애정 어린 조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어려움 속에서 민생과 직결된 다수의 안건이 다뤄지는 만큼 시민들의 입장에서 효율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는 세심한 검토와 심사를, 시에서는 적극적인 설명과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새해의 출발선에 다시 섰습니다. 올 한해가 우리 의왕시의 새로운 도약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라면서 의왕시의회도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현주 이상으로 제290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