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1회 의왕시의회(제2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12월1일(화) 10시00분~10시08분

제281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청취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송현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1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애국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창하지 않고 녹음 방송 1절을 청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애국가 청취)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미경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미경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 덧 2021년의 마지막 정례회를 맞게 되었습니다.
  먼저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힘찬 응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생활의정을 펼치기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정에 매진하고 계신 김상돈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해 우리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연초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이 적절한 인사가 될 수 있도록 인사청문회를 제도화하고 최초로 실시한 것을 비롯하여,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 실현을 위해 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의왕역 정거장 설치 제안 양해각서 체결 동의 등을 추진하며 집행부와 함께 시민의 염원이 이루어지도록 힘썼습니다.
  또한 이번 회기 중에는 지방자치 30년의 큰 전환점이 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우리 의회의 운영에 관한 자치법규도 정비할 예정입니다. 우리 의회는 시민의 행복을 더하고 의왕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281회 제2차 정례회는 2022년도 시정운영 계획에 대한 의왕시장의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내년도 예산안 및 금년도 마무리 추경예산안, 조례안, 민간위탁동의안 등 여러 안건에 대한 심사가 계획되어 있으며, 시정 전반에 대한 질의답변을 들으며 올해 의정활동을 매듭짓고 내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집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예산이 편성되도록 의원님들께서는 꼼꼼히 살펴봐 주시고 시민의 행복이 우선되는 시정운영이 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머리를 맞대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올해도 한 달 남았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금년에 계획한 일들이 차질 없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모아 주시기 바라며, 곧 다가올 동절기를 대비해 시설물 안전점검과 시민들을 위한 지원대책 마련 등에도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송현주 이상으로 제281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