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8년11월13일(금) 10시00분∼10시08분

개회식순
  1. 국민의례
  2. 개    회
  3.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장 이범재 지금부터 제6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 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단창욱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상섭 시장님과 김문규 부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지난 66회 임시회가 끝난 지 불과 보름도 채 안된 오늘, 제67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만,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에 걸쳐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해 열심히 자료검토와 연찬에 임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금년도 거의 다 지나가고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만큼 연초에 계획했던 각종 사업들을 알차게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내년도 예산안편성도 재원 확보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전시성 및 선심성 예산과 소모적 행사예산을 축소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편익 향상을 위하여 꼭 필요한 사업인지 심도있게 검토하시어, 단 한푼의 예산도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내실있는 예산편성이 되기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어느 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의하면 최근 IMF사태이후 우리 국민의 생활이 1년전에 비해 14배나 고통스러워졌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통을 하루속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은 시민으로서, 의원은 의원으로서, 공직자는 공직자로서 맡은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번 제67회 임시회에서는 건국 이후 50년동안 국민의식 전반과 생활현장에 두텁게 형성되어 있는 비능률, 비합리적인 요인을 제거하기 위하여, 범국민적 운동으로 추진하는「제2의 건국 운동」에 부응한 의왕시 제2의건국 범국민추진위원회 조례를 제정하고 조례안 및 개정조례안 2건, 그리고 금년을 마무리하는 정기회에서 운영하게 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과 감사운영계획을 수립, 승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의원님들께서는 구준한 자료 수집 및 연찬을 통하여 알찬 정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에 건강관리에 더욱 조심하시고, 의원 여러분과 700여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범재 이상으로 제67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