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6회 의왕시의회(제2차 정례회)
의왕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2025년 12월 1일(월) 10시 00분 개식
제316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 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지금부터 제316회 의왕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학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겨울의 문턱인 12월의 첫날 시작하는 이번 정례회는 오늘부터 12월 19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내년도 시정 방향과 재정 계획을 결정하는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민의 삶에 직결되는 예산인 만큼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모두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책임 있는 검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회기는 제9대 의회의 마지막 정례회입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목소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며 의정 발전을 위해 땀흘려 온 시간들은 우리 의회가 앞으로 나아갈 소중한 기반이 되리라 믿습니다. 그동안 의회를 믿고 성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하며 시정 발전을 위해 힘써 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지난 10월 31일에 진행한 지방자치 30주년 기념식수 행사는 우리 지역 자치의 성장과 미래를 함께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지방자치가 더욱 성숙해질 수 있도록 의회가 중심에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었습니다. 한파, 폭설, 화재 등 재난 위험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철저한 겨울철 재난안전 대책을 추진해 주시기 바라며 난방 취약계층 보호, 도로 제설 준비, 시설물 점검 등 동절기 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세심한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추운 날씨에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각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