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마당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치매예방과 조기관리의 중요성
작성자 정** 작성일 2013.11.27 조회수 528

안녕하세요?
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치매센터에서 공동 주최하고 있는 제1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로 선정된 Rementia(리멘시아) 팀입니다. 저희는 용인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정경서, 김민제, 김태주, 우장윤, 허세현 이렇게 다섯 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치매환자 수의 가파른 증가는 환자의 고통뿐만 아니라 가족과 사회에 큰 어려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이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와 온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극복해 나가야 할 과제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 계시는 홀몸 어르신들을 비롯해서 복지관이나 요양시설에서 우리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이 있는지 한 번 돌아보면 어떨까요? 우리의 작은 관심이 그 분들께는 큰 힘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팀은 치매 인식 개선 및 치매예방과 조기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Rementia 블로그
http://www.nid.or.kr/partner/leader/teaming/board_list.asp?leader_seq=62&cardinal=1

Rementia 추천앱: 치매체크(보건복지부와 국립중앙치매센터 배포)-스마트폰을 활용해 나의 치매 위험도는 어느 정도인지 진단해 볼 수 있는 앱입니다. 치매체크앱은 어디서나 정기적으로 손쉽게 치매 검사를 할 수 있어 치매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저희팀의 강력 추천앱입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신비한 반딧불이 무료증정 이벤트 및 분양안내 - 은하수애반디
이전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콘텐츠 담당자 : 정기석 전화번호 031-34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