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마당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1회 유기농 채식운동 제주에서 '깃발'
작성자 의*** 작성일 2009.09.07 조회수 844
주1회 유기농 채식 운동 제주서 '깃발'  

주1회 유기농 채식 운동 제주서 '깃발'

| 기사입력 2009-09-04 10:30
도의회와 사회단체 주도..'완전 채식' 선언

(제주=연합뉴스) 김지선 기자 = 온실가스를 줄이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유기농 채식을 하자는 운동이 제주에서 시작됐다.

제주도의회 기후변화대응 녹색성장발전연구회(대표 허진영)와 아이건강.지속가능 지구촌 제주국제컨퍼런스 준비위원회(위원장 송대진)는 3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 1회 유기농 비건 채식(우유, 달걀은 물론 벌꿀조차 먹지 않는 완전 채식)을 할 것을 선언했다.

이날 선언식에서 이들은 "제주 아이들의 비만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고, 아토피와 비염, 천식 등의 발병률도 전국 상위권"이라며 "지구온난화와 자원 고갈, 아이들 건강 악화는 하나로 연결된 동일한 의제인 만큼 탄소 감축을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일주일에 한 번 채식이라는 유엔정부간기후변화위원회(IPCC)의 권고를 받아들여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온실가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메탄이 축산업에서 가장 많이 생성되며, 메탄을 줄이는 것은 금방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채식은 비용 및 효과면에서 지구온난화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육식 위주의 식단에서 비롯되는 알레르기 요인이나 독성 성분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채식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제주생태유아보육협회 산하 유치원 1곳와 어린이집 19곳 등에서 다음달부터 일주일에 한 번 유기농 비건 채식을 실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1년까지 도내 모든 초.중.고교에서 주1회 유기농 비건 채식을 실시하기 위해 유기농 채식 운동을 전 도민 차원에서 펼쳐나가기로 결의했다.

이들은 또 오는 21일 제주한라대학 한라아트홀에서 '아이건강 & 지속가능지구촌 제주국제컨퍼런스'를 열어 어린이들의 건강과 기후변화, 식량위기, 유기농업 등에 관해 논의하기로 했다.

sunny10@yna.co.kr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초대합니다.
이전글 행정도시통합에 대하여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콘텐츠 담당자 : 정기석 전화번호 031-34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