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5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8년9월8일(화) 10시00분∼10시07분

개회식순
  1. 국민의례
  2. 개    회
  3.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용성 지금부터 제6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 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단창욱 수마의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벌써 들녘에는 결실의 계절이 서서히 찾아오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상섭 시장님과 조성범 부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어려운 시정과 의정을 펼쳐 나가시느라 대단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특히 지난 8월 8일부터 근 10여일간 걷잡을 수 없이 쏟아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발생시, 전 의원님들과 강상섭 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은 물론 시민 모두가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응급복구와 지원에 임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금년 수해는 전국적으로 많은 인명피해와 2조원이라는 막대한 재산 피해를 냈으며 우리시도 약 50억여원이나 되는 많은 재산상의 피해를 보았습니다.
  더구나 최근 들어 동남아와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 삼분의 일이나 되는 많은 나라가 심각한 경제불황과 복잡한 국내·외 정세에 휩싸여 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적으로도 사상초유의 대량 실업사태와 맞물려 금년들어 지난 5월 이후 4개월째 월중 수출액이 100억 달러 이하로 급격히 떨어지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음은 물론, 지난 8월 31일에는 북한이 사정거리 2,200㎞나 되는 대포동 1호 미사일까지 시험 발사하여 우리의 안보에도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상섭 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날로 기울어져만 가고 있는 산업기반을 되살리고 튼튼한 총력안보를 굳건히 다지는 것이 지금 우리 국민모두에게 주어진 절대절명의 과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제2의 건국」의 기치 아래 근면하고 성실한 국민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워서 세계 일류국가로 꿋꿋이 일어설 수 있도록 총 매진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지난 수해로 고통을 겪고있는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동포애를 끊임없이 계속해서 발휘해 주시기 바라며, 아직까지 우리 지역에서 미 복구된 수해지역은 이번 수해를 거울삼아 다시는 같은 장소에서 같은 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튼튼한 복구를 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65회 임시회에서는 의왕시 행정기구와 정원관리조례 제정안과 97회계년도 의왕시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등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심도있는 심사와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성의 있는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가정에는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용성 이상으로 제6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