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2회 의왕시의회(제1차정례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5년7월6일(월) 10시00분~10시09분

제222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상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22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전경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경숙 존경하는 16만 의왕시민 여러분!
  김성제 시장님과 김기봉 부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의왕시 공직자,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오늘 제222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의 주요현안 해결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전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 메르스 여파에 빠른 대응과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주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7대 의왕시의회가 개원된 지 어느덧 1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7명의 의원 모두는 그동안 시민의 대의 기관으로서 주어진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낼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조례를 제정하고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시민생활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현장 의정 활동에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그간 보이지 않는 응원과 큰 관심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성원과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주신 동료의원님들의 노력의 결과라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개회되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의왕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정적 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조례안 심사, 주요업무 추진사항 청취 및 시정질문, 2014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심사 등 중요한 의정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1년 전에 다짐했던 마음을 되새기시면서 이번 정례회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의왕시의회는 더욱 더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하는 의회,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공부하고 실천하는 제7대 의왕시의회의 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상원 이상으로 제222회 의왕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