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국

일 시 : 1997년3월13일(목) 10시00분∼10시15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용성 지금부터 제51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도양 만물이 생동하는 새봄을 맞이하여 의원 여러분과 간부공무원 여러분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제 겨우내 움츠리고 쌓아두었던 각종 찌꺼기를 훌훌 털어 버리고 희망과 서기가 어린 정축년 한해를 새출발 하는 마음으로 힘차게 내디딤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연초부터 한보사태를 비롯한 어지러운 정국과 밑바닥을 헤매고 있는 경제 위기 등에 대하여 국민적 역량을 총 집결하여 단호하고 슬기롭게 대처하지 않으면 선진국의 문턱에서 좌절하고 말았던 남미의 일부 국가들처럼 우리도 그 전철을 밟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휩싸이는 것이 요즈음 저의 솔직한 심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현실에 비추어 볼 때 흥망성쇠의 중심 축에서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비중은 너무도 막중하다고 보겠습니다.
  우리 국민은 예로부터 격변과 혼란이 있을 때마다 이것을 국가발전의 기회로 승화시킨 역사와 강인한 국민성을 지닌 민족이라고 합니다. 지금이 바로 그 힘을 발휘할 때라고 생각됩니다.
  범국민적 노력에 우리 의왕시민 모두가 흔쾌히 동참하는 총화적 분위기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선도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올해도 해야 할 일이 너무나도 많이 놓여있습니다. 지방자치의 궁극적인 목표가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복리를 증진시키는데 있으니 만큼 우리 의원들은 지역 주민과의 유대를 더욱 돈독히 하여 공동관심사를 서로 논의하고 해결해주는 역할을 다하는 동시에 주민들의 의견이 보다 차원 높은 공익과 조화로 발전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데 적극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51회 임시회에서는 의왕시 문화예술공간 및 미술장식의 설치조례안 등 조례안 5건을 비롯하여 총 9건의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 평소 생업에 바쁘신 중에도 의정활동에 적극 참여하시는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원 여러분과 신창현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용성 이상으로 제51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