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5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17년2월6일(월) 10시00분~10시06분

제235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 대한 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상원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기길운 존경하는 16만 의왕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성제 시장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 여러분!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잘 지내셨습니까?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더욱더 건강한 모습으로 희망과 함께 보람 있는 정유년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시작된 국내 정국 혼란이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급격하게 변화하는 국제 정세에도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함으로 인해 주변국과의 대립과 갈등도 심화되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느끼는 크나큰 실망은 이루 말할 수 없었으며, 또한 이러한 혼란으로 차갑게 얼어붙고 있는 경기 침체는 고스란히 시민사회의 눈물과 고통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우리 민족의 모든 위대한 도약은 언제나 위기 속에서 이루어져 왔듯이 지금의 어려운 시간도 견디고 극복하여 한층 더 큰 대한민국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는 의왕시민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안정되고 희망을 갖는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더 알차고 단단한 시정운영으로 의왕시를 이끌어 나가는 본연의 책무에 더욱 충실히 할 것입니다.
  아울러 의왕시의회는 그간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기대, 그리고 질책까지 가슴 깊이 되새기면서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소통하는 의회로 올바른 의정활동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월 1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새해 업무계획을 면밀히 살펴 주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행정의 효율성과 함께 어려운 시기 시민들의 생활 편익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대안까지 검토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라며, 또한 집행기관에서는 업무계획 보고시 의원님들의 질의 또는 대안 제시에 대해 답변에 소홀함이 없도록 근거자료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작은 첫 단추를 잘 꿰어야 되듯이 우리 의회는 이번 첫 임시회를 시작함으로, 그리고 집행기관은 계획된 사업들을 착착 진행시킴으로써 크고 좋은 결실을 맺는 2017년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 멀지 않았습니다.
  이 봄이 우리나라 우리 의왕시의 새로운 도약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라면서 다시 한 번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의왕시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분발을 당부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상원 이상으로 제235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오니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