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4년2월1일(화) 14시00분∼14시05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4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현도재 지금부터 제2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김강호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강호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송인식 시장님을 비롯한 실과소장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임시회를 개회한데 대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의원님과 공직자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금년 한해에도 의원님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우리시 발전은 물론, 지방자치 발전을 더욱 가속화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지난 2년 10개월간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시정을 더욱 연구 발전 시킴은 물론 주민의 뜻을 폭넓게 수렴하여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진정한 시민의 대변자로써 역할을 다해 나가야만 하겠습니다.
  의원여러분! 올해의 의정 기본방향을 신년사에서도 밝힌 바 있습니다만, 먼저 참다운 대의 민주주의의 모습을 실천하여 의회에 대한 시민의 신뢰기반을 구축해나가고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시민과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민주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며,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의정활동 방향을 주민복리증진과 지역균형 개발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면서 시민의 대변자로서 겸허한 자세로 노력하고 연구하여 시민을 위해 새롭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이상 밝힌 바와 같이 우리 의원 모두는 함께 의논하고 걱정하는 지방자치 시대의 참다운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혀 나갑시다.
  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에도 우리 모두는 시민의 봉사자로서 시민에게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정의 효율과 능률을 기하기 위하여 세일즈맨처럼 일을 찾아 나서는 청지기의 사명을 잘 감당합시다.
  그리하여 어느 지역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어 많은 시민들이 모여드는 낙원의 도시로 성장 발전시켜 나갑시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의는 새해를 맞아 처음 개회하는 회의로서 주 안건으로 다루고자 하는 것은 시정업무를 보고 받고 의회와 행정부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우리시 살림을 함께 의논하고 공조체제를 같이하여 효율적인 행정의 경영화를 위해 앞으로의 계획을 의원들이 질문을 통하여 알아보는 시정질문의 건 등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우리 의회는 그동안 21회의 회의를 운영해 왔지만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회의를 지금까지 원만하게 운영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금번 제22회 임시회의도 성의 있고 내실 있는 회의가 운영되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개회사를 갈음합니다.
○의사계장 현도재  이상으로 제22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오니 자리에서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