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5년11월10일(금) 10시00분∼10시13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현도재 지금부터 제39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용하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신창현 시장님!
  오늘도 바쁘신 가운데에도 제39회 임시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울러 실과소장 및 각 동장 여러분!
  지난 10월 16일 제38회 임시회 이후 1개월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요즈음 갑자기 수은주가 영하로 떨어져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기회의를 앞두고 지역 현안사항 파악과 연찬회 참석 등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해오신 의원님들께 깊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요즈음 전직 대통령의 비자금 사건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분노와 허탈감이 가시지 않고 있는 현실 속에서도 최일선 행정의 보루로서 지역을 아끼고 헌신하는 자세로 묵묵히 맡은 분야에서 주어진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계신 700여 공직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 출범으로 인하여 지역의 독자성이 강조되고 지역간 경쟁이 치열하며 주민의 행정참여와 욕구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등 다양한 환경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는 우리는 더욱 더 창의성과 자율성을 키워 비전 있고 생산성 높은 시책을 적극 펴나가야 하겠으며 지난날의 상부지시와 명령에 의한 획일적 관행은 이제 과감히 탈피하여야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행정은 의회와 집행기관이 서로 조화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서로 역지사지하는 지혜로 자치경영행정을 구축하고 경쟁력 높은 자치단체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의회와 집행부는 상호 긴밀한 공동협력체제를 유지하여 세계화 지방화 시대에 주민의 이익과 행정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자치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갑시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앞으로 다가올 정기회를 앞두고 운영해야 할 의왕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과 영세민 생활안정자금 관련 조례제정과 재활용품 판매대금 관리기금 설치조례를 심의하고 안양도시계획 재정비계획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등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도 시에서 제출한 안건과 의원님들께서 발의하신 안건이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적인 협조가 있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시장님과 의원님, 그리고 오늘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현도재 이상으로 제39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