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6년11월1일(금) 10시00분∼10시1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용성 지금부터 제4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용하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신창현 시장님과 김석영 부시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11월이 시작되는 오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제 금년 한해도 어느덧 기울어, 의원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연초에 펼쳐놓았던 각종 공·사적인 일들을 서서히 마무리 할 단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알차고 보람되게 결실이 맺어지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지난번 제46회 의왕시의회 임시회시 현실적으로 불부합되거나 통·폐합이 필요한 우리시의 각종 조례를 일제히 정비하여 의왕시민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조례가 되도록 "조례정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정비에 착수하신 것과 함께 전 의원님들이 진정한 지방자치시대의 역군으로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보다 더 높이기 위하여 의원 연찬회를 준비하고 계신데 대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될 것을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나라는 그동안 신장된 국력을 바탕으로 유엔안보리 이사국 선임 및 최근의 OECD 가입결정 등으로 우리의 국제적 위상은 날로 높아가고 있지만, 우리가 처해있는 나라안의 환경은 우리에게 새로운 각오와 분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동해안 무장공비침투에 이어 노동1호 미사일 시험발사를 운운하는 등, 북한의 무력도발에 의한 국가안보 위협과 대내외적인 요인으로 인한 경제의 하강국면은 지금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막중한 국가수호적 차원의 가정 큰 국면이라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난관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이제 우리 국민 모두는 방관자의 입장이 아닌 적극적인 자세로 보다 결연한 안보태세의 확립과 근면과 절제라는 산업사회의 생활윤리를 되찾도록 해야 하며, 이러한 자세는 우리 의왕시 의원 모두와 공직자 여러분이 나와 내주변부터 확립되어 나아가도록 선도적 역할을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제47회 임시회에서 다를 주 안건으로는 의원님들께서 발의하신 '96년도 의왕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과 시에서 제출된 의왕시 통반설치조례중 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2건과 '96년도 의왕시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의 건 등을 합쳐 5건의 안건을 다룰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금번 회기 중에 발의된 모든 안건이 원만하게 심의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으시길 바라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용성 이상으로 제4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