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1년7월18일(목) 16시00분∼16시05분

제3회  의왕시의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 국기에대한경례
   - 애국가제창
   -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3.  의장인사
4.  폐    식

(16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현도재 제3회 의왕시 임시회의 개회식을 개최하기 전에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일정은 개회식이 있은 후에 16시 20분 제3회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그래서 오후 5시 20분에 끝날 예정입니다.
  시간이 되었으므로 제3회 의왕시의회 임시회의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 좌측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위득우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위득우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3회 의왕시의회 임시회를 위하여 이 자리에 다시 모였습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난 4월 시·군·구의회 개원에 이어 7월 8일 시·도의회가 전국에서 일제히 개원함으로써 완전한 지방자치시대의 장이 활짝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의원들은 도의원에 당선된 세분 의원과 함께 힘을 합하여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서로 의논하고 역량을 결집시켜 복된 의왕시를 건설하는데 밑거름이 되어야겠으며, 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가운데 우리 고장의 살림을 우리 스스로 다스려 나가는 지방자치제도의 완벽한 정착을 위하여 온갓 지혜와 슬기를 모아 나갑시다.
  의원 여러분! 최근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일부 시의원들 중에는 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욕되게 하고 좋지 못한 추문이 들여올 때 의원의 한사람으로서 개탄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의원만이라도 의원으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갖추고 당선 초기의 뜨거운 열정과 마음가짐으로 의원의 본분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다짐하며 의정활동에 더욱 분발하시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개원한 지 3개월이 되었지만 내고장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등 일거리를 찾아 열심히 뛰는 동료 의원님들의 모습을 볼 때 마음 든든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제3회 임시회의가 시작하여 22일까지 5일간의 회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의왕시의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의왕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등을 심의하고 지역현안 및 문제점에 대한 시정질문과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5조에 의한 도 교육위원 후보자 선출 등 총 10건의 의안을 처리하게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무더운 여름 날씨에 의원님들 건강하시고 원만한 회의가 진행되도록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현도재 이상으로 제3회 의왕시의회 임시회의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깐 5분 휴식한 후에 4시 10분까지 본회의장에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6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