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1994년10월21일(금) 14시00분∼14시1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현도재 지금부터 제2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강호 오늘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제2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주신 송인식 시장님 그리고 공사간 바쁘신 가운데에도 등원해 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성용 부시장님과 실과소장 그리고 동장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제6회 시민의 날 행사와 제2회 의왕시 합창제, 독서경진대회 등 시민화합과 결속을 다지는데 각종 행사를 훌륭하게 치루신 시장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의원님들께서도 문화행사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그동안 우리시는 10만 시민의 의지와 역량을 한데 모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전원도시로 날로 발전해 가고 있지만 그 뒤에는 700여 공직자 여러분의 피와 땀의 숨은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 의왕시를 더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해결해야 할 사안과 추진해야 할 과제들이 아직도 많이 산적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우리가 각자 처해있는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연구하는 자세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요청되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들도 이제 그간의 의정활동을 토대로 시대적 상황에 발맞추어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유지하여 상호 동반자적 자세를 가지고 건강하고 미래 지향적인 의왕시 건설을 위해 새롭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제 앞으로 다가오는 본격적인 지방자치제 실시에 따라 공직자들이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적극적인 뒷받침은 물론 의원 각자의 전문성 강화와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민주 지방자치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년 들어 5회에 걸쳐 임시회의를 운영해 오는 동안 시에서 제출한 각종 안건을 원만하게 처리하여 진정한 시민의 소리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시정에 반영케 하였으며 그 어느 시의회보다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다양한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대변자의 역할을 잘 감당해 오셨다고 자부합니다.
  이번 제27회 임시회에서는 시에서 제출된 자치단체간 행정구역 경계조정에 따른 의회의견 수렴의 건을 비롯하여 시에서 제출된 조례개정안 4건과 의원님들이 발의한 의왕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개정조례의 건을 다루시게 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깊은 관심과 성의를 가지고 모든 안건을 신중히 다루어 주시기 바라며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상정된 안건이 원만히 처리되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환절기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현도재 이상으로 제27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