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3회 의왕시의회(임시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2001년6월22일(금) 10시00분∼10시07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박흥찬 지금부터 제93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일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용철 타는 듯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렸습니다.
  몇 개월째 계속된 가뭄 속에서 모두들 마음 고생 많았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동안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의왕-과천간 유료도로 관리권 매각에 대한 대책을 추진하는 등, 시민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신 의원님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또한 유례없는 가뭄 속에서 한해대책으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하시고 중국 무청구와 자매결연을 성공리에 추진하여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등 시정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시는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가뭄은 해소되었습니다만 전국적으로 많은 피해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시는 비교적 큰 영향을 받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물 부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금년처럼 가뭄이 심할 경우에 우리시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금년도 피해상황을 철저히 조사하고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장기적 대응방안을 찾아서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준비하여야 할 것입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가뭄 때문에 고통을 받았는데 이어서 풍수피해를 입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지금까지 풍수해 대책을 치밀하게 마련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마는 만약을 대비하여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지고 살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금년도 상반기가 끝나가고 있는데 연초에 계획한 주요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여러분께서도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신 우리시 조례정비안에 대하여 심의 의결하게 됩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셔서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례정비안이 의결되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번 회기도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협력하는 가운데 좋은 성과를 얻게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인사에 갈음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강상섭 시장과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흥찬 이상으로 제93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