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의왕시의회(정기회)

의왕시의회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의왕시의회사무과

일 시 : 1994년11월25일(금) 10시00분∼10시10분

개회식순
  1. 개    식
  2. 국민의례
  3. 개 회 사
  4. 폐    식

(10시00분 개식)

○의사계장 현도재 지금부터 제29회 의왕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강호 오늘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제29회 의왕시의회 정기회에 참석해 주신 송인식 시장님과 등원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성용 부시장님과 실과소장 그리고 동장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제 금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우리시의 살림을 결산하고 내년도 예산을 다루게 될 '94년도 정기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21세기를 눈앞에 두고 세계화의 무한경쟁 속에서 당당한 승자가 되기 위하여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국가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우리 지방의회의 역할은 국가경쟁력 강화와 자주적인 발전을 위해서 민간단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방행정의 서비스 수준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우리는 변화속에 부응하고 효율적인 지방행정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외국의 지방행정과 지역경제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자료수집과 국외연수가 확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끊임없는 개발과 연찬으로 거듭 태어나고 새로워져야 하겠으며 주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여 보다 좋은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를 증진하는데 모든 정성과 노력을 경주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의회가 구성된 후 정기회를 네 번째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간의 의정활동의 경험을 토대로 정기회에 임해 주시기 바라며 시민들의 염원에  얼마만한 역량을 제고해 왔는지 깊이 성찰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라며 금번 정기회에 정말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성숙된 정기회의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금번 제29회 정기회는 지방자치법 등 관계법령이 개정되어 지난해보다 5일간의 회의일수가 늘어 35일간의 일정으로 운영하게 되겠습니다. 사전에 계획된 의사일정에 따라 모든 안건을 다루게 되겠습니다만, 특히 금년도에는 행정사무감사 특별회계와 예산 결산특별위원회 등 2개 위원회가 구성되어 특별위원회별 중심으로 정기회가 운영되리라 믿습니다.
  의원님들께서 그동안 시에서 추진한 업무를 결산 평가 해주시고 내년도 예산이 우리시 실정에 맞게 잘 편성되었는지 의원여러분께서 심도있게 다루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년도에는 4대 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시어 의원님들께서는 시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하여 내년도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업무에 바쁘시겠지만 의원님들께서 모든 안건을 원만히 심의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제29회 정기회의가 그 어느 해보다 알차고 내실있는 회의운영이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추운 날씨에도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현도재 이상으로 제29회 의왕시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오니 자리에서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