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의왕시 공동주택 미화노동자 간담회 개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11.05 조회수 656

의왕시의회, 의왕시 공동주택 미화노동자 간담회 개최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해법모색


의왕시의회는 지난 3일 중회의실에서 ‘의왕시 공동주택 미화노동자 간담회’를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경미화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해법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미화노동자의 퇴근시간에 맞춰 오후 3시 30분과 4시 30분 2차례에 걸쳐 윤미근 의원, 전경숙 의원과 시 관계공무원(과장 정용섭), 경기중부아파트노동자협회(상임대표 임정옥), 안양군포의왕과천비정규직센터(운영위원 신영배) 관계자와 관내 아파트 미화노동자들이 직접 참여했다.

 

참석한 미화노동자들은 현장의 휴게시설 불량, 고령자 채용시 차별 등 시설개선부터 고용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제시했다.

 

전경숙 의원은 “미화노동자의 생생한 불만을 들으니 가슴 아프다”면서 “좀 더 나은 노동환경을 만들기 위해 같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담당과장도 “아파트노동자의 휴게시설 개선을 지원할 방안을 찾아 보고 입주민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를 이끈 윤미근 의원은 “의왕시 공동주택노동자 인권에 대한 조례가 아파트노동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시와 협의하여 실행하겠다”며 “앞으로도 미화노동자가 더 당당하게 일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280회 임시회 10일간 일정 마무리
콘텐츠 담당자 :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