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4.04.23 조회수 94
의왕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20일간 의왕시 예산집행의 적법성 및 타당성 점검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가 지난 22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개최, 예산집행에 대한 공정성과 적법성 확보를 위한 결산검사에 들어갔다.

지난 제301회 임시회를 통해 선임된 결산검사위원은 총 6명으로 박현호 의원이 대표위원에 위촉됐으며 한채훈 의원과 홍석준 회계사, 김영대 세무사, 이명로·안혁 전직 공무원 등 재정 및 회계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민간위원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위원은 22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20일간 의왕시 세입·세출결산과 이월사업비, 성과보고서 등을 통해 예산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용됐는지 심의 후 이를 토대로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김학기 의장은 위촉식에서 “결산결과는 향후 예산안을 보다 합리적으로 편성, 심의하고 재정계획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자료이니만큼 정확하고 면밀하게 검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은 박현호 의원은 “시 재정 운영 건전성을 검사하는 결산 검사는 의회의 핵심 기능 중 하나”라며 “집행부를 향한 견제와 감시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회계연도 결산서는 오는 6월 중에 열리는 1차 정례회에서 승인 절차를 거쳐 고시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의왕시의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실시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