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개회 …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 시작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0.07.08 조회수 335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8일 제269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회기 중에는 집행부의 33개 관··소 및 의왕도시공사 대상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추진실적을 청취할 예정이다. 상정된 주요 안건은 의왕시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8, 동의안 1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의원들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GTX-C노선이 의왕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윤미경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여, 시의 각종 현안에 대해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의정활동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새롭게 출발하는 제8대 후반기 의왕시의회가 17만 의왕시민의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 코로나 19 대응 현장 격려 방문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