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땅투기 근절 앞정서겠다.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3.25 조회수 592

의왕시의회, 땅투기 근절 앞정서겠다.

시의원 및 배우자, 직계존비속까지 투기의혹 전수조사 동의

의왕시의회는 25일 본회의장에서 땅투기 근절을 위해 의회가 스스로 먼저 조사에 참여할 것을 선언하고‘부동산 투기조사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의원들은“관내 고천, 초평, 월암, 청계2지구 등 현재 추진 중인 도시개발사업 뿐만 아니라 백운밸리 및 장안지구 등 최근에 진행되었던 도시개발사업 전체와 제3기 신도시 예정지 등에 대해서도 조사범위를 확대해 전방위적으로 실시하자”고 촉구했다.

또한, 투기 관련 조사 대상도 시 전체 공무원과 의왕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되, 직급 6급 이상과 도시개발 관련 전‧현직 업무 관계자는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까지 조사대상자 확대를 요구했다.

이어“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졌다.”며,“이번 한국토지주택공사(LH) 투기 사건을 계기로 부동산 적폐를 발본색원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로 새롭게 발돋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발표에 앞서 시의회는 의원회의를 열어 시의원이 먼저 전수조사를 받자는 내용에 의견을 모으고, 의원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조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서를 작성했다.

윤미경 의장은“의회가 부동산 불법 투기 근절에 앞장서기 위해서는의원들이 먼저 부동산 불법 투기에 대해 한 치의 의혹조차 없어야 한다.”면서,“우리부터 투명성을 증명하여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_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위한 ‘고고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