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0.09.15 조회수 405

의왕시의회(윤미경 의장)15일 제270회 임시회를 열고 제2회 추경 예산안 심사, 조례안·동의안 등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에 들어갔다.

의회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재확산에 따라 당초 임시회 기간을 10일에서 8일로 단축하고, 의원들 사이에 비말차단 칸막이 설치, 참석인원 최소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며 진행하기로 했다.

오늘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이랑이 의원을 간사에 박형구 의원을 선임하고, 집행부가 제출한 1회 추경 대비 1,308억원(23.2%) 증액된 6,925억 원 규모의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한다.

추경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축제, 행사 등 미개최 사업 41억원을 삭감하고, 희망일자리사업, 소상공인 피해점포 지원, 긴급복지지원비 등 코로나19 극복 재원으로 426억 원이 포함됐다.

또한 윤미경 의원이 발의한의왕시 기후변화대응 조례안’, 이랑이 의원의 의왕시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전경숙 의원의 의왕시 고령장애인 지원 조례안’, 윤미근 의원의 의왕시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안등 의원발의 4건과, 의왕시장이 제출한 의왕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안과 동의안 등 25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윤미경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시민 한분 한분의 뜻이 바르게 반영되었는지 면밀히 점검하여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회의 마지막 순서로 기초의회의 인사권 독립, 중앙 사무의 기초자치단체로의 이양 확대, 국세와 지방세 비율 개선 등을 내용으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재난종합상황실 비상근무자 격려 방문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