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GTX-C 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 촉구”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0.07.09 조회수 433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8일 본회의장에서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는 의왕역 인근 부곡생활권 지역 주민들과 산업교통 수요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의왕시 의회와 시가 국토부에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사항이다.

이번 결의문을 통해 시 의원들은국토교통부가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 심의를 받을 당시 의왕역 인근에 상당한 공공택지개발사업이 계획되고 있었음에도, GTX-C노선 의왕역 정차를 통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관한 국토부의 심도 있는 검토가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의왕역 반경 2이내에 신혼희망타운, 뉴스테이 사업 등 공공택지 분양(총면적 145, 27천명 입주)을 국토부와 한국토지주택(LH)공사가 추진하면서도 광역교통 개선을 위한 교통대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밝혔다.

의왕역 주변은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지역으로 의왕시와 군포시, 수원시 3개시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의왕역의 하루 이용객은 1만 여명에 이른다. 이용객은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주변에 월암과 초평, 부곡 등 택지개발사업과 의왕테크노파크 등 산업단지 조성이 진행 중인데 2023년 이 사업들이 마무리되면 거주 인구는 6만 명, 통근자는 3만 명으로 이용객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의왕시의회는기술적인 문제가 없고, 경제적 타당성이 높은 의왕역 정차는 그 명분과 당위성이 이미 확보되었다“17만 의왕 시민들과 함께 국토부가 수립중인 GTX-C 사업 기본계획상에 의왕역 정차를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장, 코로나 19 대응 현장 격려 방문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