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마당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허바드 미대사는 간섭과 압력을 중단하라!
작성자 정** 작성일 2003.11.14 조회수 469
허바드 미대사는 간섭과 압력을 중단하라!  
  


허바드 미대사는 쓸데없는 간섭 중단하고 대사직분에 충실하라


럼스펠드 미 국방부장관이 한국군의 이라크 파병문제는 전적으로 한국이 알아서 할 일이라더니만 허바드 주한미대사는 대규모 전투병을 파병해야 한다며 노골적인 압력을 행사하고 있다.

더욱이 노무현 대통령이 비전투병 중심의 3천명 파병을 언급한 직후에 미국의 일개 대사가 보란 듯이 대규모 전투병파병을 주장하는 등 망발을 서슴지 않았다.

노 대통령의 3천명 파병 결정은 국민의 뜻에 반하는 것으로 반드시 철회되어야 할 것이며 만일 강행한다면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미국의 일개 대사가 국가수반의 의사를 비웃듯이 전투병 파병압력을 노골적으로 요구하는 등 심각한 외교적 결례를 범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 대사는 이번 뿐 아니라 정부가 파병과 관련하여 고민을 거듭하던 순간에도 수차례에 걸쳐 전투병 파병을 종용하는 등 압박을 멈추지 않았다.

미대사가 한국정부의 결정에 '감내라, 배내라' 간섭하는 참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행태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 정부는 허바드 대사를 즉각 소환하여 강력한 주의조치를 내려 다시는 이러한 무례한 행동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허바드 대사는 무례한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해야 할 것이며 쓸데없는 간섭이 계속된다면 화를 자초하게 될 것임을 명심하고 대사의 직분에 충실하기 바란다.<끝>  

2003년 11월 14일

민주노동당 안양동안지구당 위원장 정성희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누룽지데이*◀◀
이전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콘텐츠 담당자 : 정기석 전화번호 031-34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