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포일동 특별계획구역 7층상가로 진행하라
작성자 성** 작성일 2020.01.31 조회수 640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 입주민입니다
저는 202동 4호라인에 살고있고 나의거실은 특별계획구역을 바로 정면으로 보고 있습니다.
집앞 특별계획구역이 7층상가에서 30층대 고층 주상복합이 들어온다는데 어떤이유로 변경되게 된건지 해명부탁드립니다.
뷰하나 보고 해당 세대를 프리미엄주고 매매하였는데 청천벽력같은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아침에 눈뜨면 떠오르는 일출과 저녁에 야경을 볼수없을뿐아니라 오전에 조금 들어오는 햇빛도 전부 가려지게 됩니다. 우리집 조망권 뿐만 아니라 저희단지 모든세대가 주상복합이 들어옴으로써 여러가지 불편하고 피해를 보는 상황들이 생기는데 어떻게 해결하실겁니까? 결사반대 합니다.
1. 판교 방향에서의 인푸엘 단지가 완벽하게 가려지게 됩니다. 
우리 단지는 안양, 의왕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모든 안티들도 입을 다물만큼 인정받고 있는데 특히 교통량이 엄청난 안양판교로에서 보이는 그 위용은 우리 단지의 가치를 더욱 더 높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이 중요한 랜드마크로서의 위용이 오피스텔 3개동에 의해서 완벽하게 가려지게 됩니다.
2. 인푸엘 단지의 모든 근린생활시설을 오피스텔 입주민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최근 단지내에 노상방뇨, 담배꽁초등 많은거 아시죠?? 설마 입주민이 그런 짓을 했을까요??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조경, 놀이터등의 각종 시설물들이 외부 사람들에 의해 훼손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가트리아의 조경이 좋다보니 인근 주민들의 개 산책로로 이용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단지 산책뿐이면 얘기도 안나오겠죠?? 자기들 집이 아니라고 개똥도 제대로 안치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아파트의 생활 편리성과 가치 재고를 위해서는 중심상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당 구역은 원안대로 하면 7층 높이의 상가가 몇 동 지어져서 인푸엘과 내손다, 라 지역의 중심상가로 거듭나 우리 단지의 가치와 생활 편리성이 높아질 수 있으나 오피스텔이 들어오면 오히려 가치가 폄하될겁니다. 반드시 원안대로 하여 학원, 병원, 각종 편의시설의 밀집된 중앙상가로 유치해야지만 인푸엘을 비롯한 인근 단지의 경쟁력을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을것입니다.
4. 인푸엘 후문쪽과 인접 도로의 교통상황이 악화되어 출퇴근시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도 출퇴근시 인덕원역과 포일로사거리쪽 정체가 많은데 주상복합의 세대와 겹치게되면 교통마비가 됩니다. 오피스텔의 주출입구를 2단지 입구쪽으로 지정한다면 오피스텔 입주시 2단지의 후문은 거의 못쓰게 된다고 봐야 합니다. 그럼 2단지의 차들 중 대부분은 정문쪽으로 몰리게 되어 주차장에서부터 엄청난 체증이 유발되어 출, 퇴근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뿐아니라 소중한 아침시간이 늦어지게 됩니다.
이 모든것들을 누가 보장할겁니까?
절대 주상복합은 지어져서는 안되고, 계속진행시에 가만히 두고보지 않을 것 입니다.
조속히 7층상가로 재변경할것을 요청드리며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의견을 들으시고 적극반영하시기 바랍니다.
의왕시청 홈페이지 상단에 눈에 띄게 표시되어 있는 소통행정과이라 써있습니다. 전화로 여러번 물었을때 아직 결정된거 없고 시행사와의 만남도 없다고 해놓고는 회의하셨지요. 입주민에게 거짓말을 하시다니 정말 실망입니다. 그러면서 국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가져간단 말입니까?
주민의 의견이 어떤지를 들으려는 자세가 전혀 안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왕시는 주민들 의견을 반영하시고,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있는 7층상가로 편의시설을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 인근 특별계획구역 지구단위계획 변경」 반대 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이전글 인덕원푸르지오엘센트로 아파트(포일동) 앞 고층주상복합 반대합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

콘텐츠 담당자 : 전화번호 031-345-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