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도서관 발전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11.25 조회수 555

의왕시의회, 도서관 발전 연구모임 최종보고회 개최


의왕시의회 소속 연구단체 ‘도서관 발전 연구회(대표 윤미근의원)’는 지난25일 의회 중회실에서 ‘의왕시 도서관 운영실태 점검 및 개선 방안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의왕시 도서관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의왕시 특성에 맞는 도서관 문화 진흥 정책을 찾아‘책읽는 의왕’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도서관 발전 연구회’ 연구단체 윤미근 대표의원을 비롯한 전경숙․박형구․김학기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참석 의원과 관계자가 사업 추진 결과와 보완점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을 추진한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연구팀(안찬수 상임이사)은 의왕시의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에 대한 시설, 인력, 운영 현황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도서관의 시설적 측면, 조직․인적 운영 측면, 관련 법령 측면 등 종합적인 도서관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윤미근 대표의원은 “도서관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모임에 함께해주신 의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연구 결과를 시민의 도서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책 마련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전경숙 의왕시의원,‘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선정
이전글 의왕시의회 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