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의원연구단체“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3.10.05 조회수 2506
의왕시의회 의원연구단체“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연구활동 통해 입법활동 전문성 강화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지난 4일 의회 중회의실에서 2023년 의원연구단체의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시민행복 정책조례 연구모임’은 의왕시의 조례를 분석 및 정비하고 타 지역의 모범적인 조례를 벤치마킹해 시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의왕시의 조례를 제·개정하고자 구성됐다.
연구단체 대표는 한채훈 의원이 맡았으며 박혜숙, 서창수, 노선희, 김태흥, 한채훈, 박현호 의원이 참여했다.

연구회는 의왕시의 현행 조례의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미비점을 점검하고, 조례의 합리적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전문성 확보를 위해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9월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연구 범위와 방법 등 세부계획과 기대효과를 소개하고,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 추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채훈 의원은 “더욱 확대된 지방자치 시대에 조례는 지역을 움직이는 근간이 되므로 그 중요성 또한 더욱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단순한 하위법령이 아닌 그 지역의 삶을 담고 있는 좀 더 살아있는 조례를 만들기 위해 이번 연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조례를 살펴보고, 적절한 정비방안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의왕시의회, 추석 맞이 부곡 도깨비시장 방문
콘텐츠 담당자 :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