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3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1.21 조회수 441

의왕도시공사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의결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시민을 위한 각종 민생안건을 처리한 뒤 올해 첫 회기인 제273회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이날 본회의는‘의왕시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건축물관리 조례안’등 4건의 조례 제·개정안과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등 3건의 동의안 등 총 10건의 안건을심사·의결했다.

 

특히,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윤미근)가 지난 19일 늦은 시간까지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진행하고 전 위원의 의견을 종합한 경과보고서를 본회의에 제출하여 의결했다.

 

윤미경 의장은“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도덕성과 전문성을 철저히 검증해 주신 동료의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앞으로시와 도시공사는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의회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며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랑이 의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영업제한 조치등과 관련하여 피해들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하는‘소상공인임대료 감면대책 촉구 결의안’을 발표했다. 결의안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위한 임대료 감면 의무화, 공공의 임대료 감면분 일부 지원, 임대인 세제 보상 등을 담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2021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