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봄철 주요사업현장 방문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4.03.14 조회수 1608
의왕시의회, 봄철 주요사업현장 방문
-대형공사장 해빙기 안전점검 실시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지난 13일 주요사업 현장인 ▲시청 부설주차장 증설공사현장 ▲안양천 송수관 확관이설 공사현장 ▲금천천 소하천 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봄철 해빙기를 맞이 주요사업 및 공사현장에 대한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민원사항을 확인하여 해소하고자 마련되었다.

의원들은 공사현장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는지와 근로자의 안전사고 대비 실태를 꼼꼼히 살펴보았다.

시청 부설주차장 증설공사 현장에서는 인근에 어린이집이 있는 만큼 소음과 분진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서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고, 지난해 인명사고가 발생했던 안양천 송수관 확관이설 공사 현장에서는 토사막이 지지대 설치 상태 등을 점검하며 토사붕괴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여 근로자가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하였다.

김학기 의장은 “현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개선요구 사항이 반영 되도록 노력해 주길”당부하고“이번 점검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장에서도 매뉴얼에 따른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이전글 의왕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