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의왕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2.01.10 조회수 8

의왕시의회·의왕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업무협약식 개최


의왕시의회와 의왕시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윤미경 시의회의장과 김상돈 시장은 10일 의왕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지방의회인사권 독립 시행 혼란을 최소화하고, 우수인재 인사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는 13일부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시의회 직원 임면과 징계 등 지방의회가 자체적으로 인사권 운영이 가능해짐에 따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 조기 정착과 인사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교류 △승진 기회의 균등 유지 △교육훈련, 후생복지, 복무, 급여 통합 운영 △인사시스템 도입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 이관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의왕시가 시의회의 인사권을 존중하면서도 직원 보수와 교육, 후생복지 등의제반 업무를 통합 운영하며, 협약내용은상호 합의하여 변경할 때까지 유지된다.

 

윤 의장은 “지방의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시행됨에 따라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인사권 독립이 의회 자율성 확보와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의왕시와 의왕시의회가 지금까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복리 증진에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시는 시의회 인사권 독립이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코로나19 방역 최전선 격려 방문
이전글 의왕시의회, 적십자 회원 유공장 금장 수상
콘텐츠 담당자 : 이수인 ☎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