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1.09.15 조회수 723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는 15일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79회 임시회를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코로나19 대응과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2021년도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21건 등 총 26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6,166억 원)과 조례안 등 26건 처리

 

의결 사항을 살펴보면 이랑이 의원이 발의한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전경숙 의원의 △신중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조례안, 윤미근 의원의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에 관한 조례안,송광의 의원의 △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김학기 의원의 △장사시설의 설치 및 운영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시장이 제출한 △보육 조례일부개정조례안, △아동의 놀 권리 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 19건을 원안 가결하고, △의왕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의왕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 2건은수정 가결 하였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 8일부터 13일까지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형구)에서는 2회 추경예산 대비 584억원이 증가한 6천166억원(일반회계 5249억원, 특별회계 917억원) 규모의 추경 예산안을 심사하여, 지방의회박람회 참가비, 평생학습동아리 연수비용, 신규개발가능대상지 개발전력 수립용역비 등 불요불급한 예산 8억22백만원을 삭감하여 수정 의결했다.

 

윤미경 의장은 “임시회 기간 동안 추경예산안 심사와 상정된 안건 심의를위해 수고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다가오는 추석명절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모든 가족과 친지들이함께할 수는 없지만, 서로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며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의회는 지난 9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타임빌라스를 찾아 문화시설과 매장 등을 돌아보며 방역설비와 전담인력 배치 현황, 교통체증 완화대책 등의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 효행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이전글 의왕시의회,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현장점검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